- 군 재정장교를 부대 내 금융교육 및 금융상담을 담당하는 금융교육 전문인력으로 양성 -
금융감독원은 2024년 7월 9일부터 12일까지 육군‧해군‧공군‧해병대 재정장교를 대상으로 2024년도 「군 재정장교 금융연수」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군 재정장교 금융연수」는 군부대의 자체 금융교육 활성화 및 금융교육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012년부터 실시 중이며 2023년까지 652명이 수료했다.
연수 내용은 금융의 이해, 서민금융지원 제도, 강의기법 및 최근 군내에서 관심도가 높아진 가상자산 관련 교육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연수 수료자에 대해 금융교육강사 인증심사를 거쳐 금융감독원장 명의의 「군장병 금융교육강사 인증서」를 수여한다.
연수를 수료한 재정장교는 격오지 근무 등으로 금융교육을 받기 어려운 군장병들에게 교육을 제공하여 군 전체로 금융교육을 확산시키는 한편 금융 애로사항이 있는 군장병에게 금융상담을 제공하여 안정적 금융생활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금융감독원은 다양한 금융교육 콘텐츠를 군부대에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군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금융감독원 보도자료 참고 http://www.fss.or.kr